취미활동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몇 가지 팁

DiKiCHi 2017. 12. 15. 15:16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몇 가지 팁

 

 

만일 하루 종일 충분한 시간을 갖지 못해 바쁘다면 자신이 생각하는 만큼 생산적인 것이 아닐 것입니다. 당신은 바쁘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에 시간을 낭비하고 있지 않은 가요? 여기 전반적으로 효율성과 전반적인 생산성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Pomodoro를 사용하라

Pomodoro는 일정한 시간 동안 특정 작업을 수행하고 보상으로 잠시 쉬는 방법입니다.

예를들어 30분 동안 작업을 완료 한 다음 재 충전을 위해 5분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그 5분 후, 작업이 끝날때까지 이 사이클을 반복합니다. 하나의 작업을 완료한 후에 다른 작업에도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http://name-fame.com/motivation/pomodoro-technique-boost-study-work/

 

>특정 업무를 처리하는데 추적하라

이것은 당신을 삶을 바꾸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대부분 사람들과 같이 여러분의 업무에 할당하는 시간을 과소평가한다면, 결과적으로 마치지 못하는 업무가 발생할 것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Everhour>같은 프로그램을  통해서 특정 작업에 소비하는 시간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웹 브라우저에 추가하기만 하면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문서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 단위, 주 단위, 월 단위 시간을 어떻게 보냈는지 보고서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 행정 업무 및 회의 제거하라

행정 업무 및 회의는 업무 시간을 낭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업무는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하고 중요한 작업을 처리하는데 방해가 됩니다.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는,  일정에서 가능한 많은 행정 업무와 모임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유일한 예외는 행정 업무 작업 또는 모임이 목표와 부합한 경우 입니다. 온라인을 통한 협업 tool을 이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미리 작업 계획하라

앞서 계획하지 않으면 한 작업에서 다른 작업으로 왔다 갔다하면서 시간을 낭비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모든 것을 끝내려고 하지 말고, 하루 전 또는 일주일 전에 미리 작업을 예약하십시오. 이 방법을 통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뿐만 아니라 마감일을 예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홀로 작업을 하라

많은 사람들이 공동 작업 공간에서 협업을 합니다. 도움이 되긴 하지만 항상 최선의 선택은 아닙니다.  질문을 하는 사람들, 이야기 하는 사람들, 소음을 만들어내고 신경을 거슬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또한 일을 하는 중간에 과자를 내밀어 먹어보라고 권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생산성을 높이려면 격리되어 작업을 하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격리 된 사무실이나 집 같은  공간에 마련 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관리 도구를 활용하라

프로젝트 관리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면 생산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Asana 및 BeeCanvas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면 프로젝트를 설정하고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어떤 작업이 전달되었는지, 아직 완료되지 않은 작업 및 위임해야 할 새로운 작업을 볼 수 있습니다.

Asana

https://www.facebook.com/beecanvas/

BeeCanvas

https://www.facebook.com/beecanvas/
https://www.getapp.com

 

 

>책상을 깨끗이 유지하라

책상이 혼돈의 상태라면 업무의 초점을 잃을 수 있습니다.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책상에 종이나 펜이 잘 정돈 되있어야 합니다.

 

>작업을 완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상 비서 팀 구성

올바른 가상 비서에 투자하면 더 빨리 작업을 완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실제로 아웃소싱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먼저 위임 할 수 있는 대상과 대상을 식별해야 합니다. 이것은 작업이 제 시간에 적절하게 완료되도록 도와주실 겁니다. 


 

만일 생산적이 되려면 더 똑똑하게 일하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이러한 요령을 매일의 일상에 접목 시키면 곧 생산성 수준이 향상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