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활동

가는 2017년 되돌아보기-새해계획

DiKiCHi 2017. 12. 26. 16:52

한 해를 돌아보기

 


내년 계획을 세우기 위한 방법을 여기 적어 봅니다. 12 월은 열정을 가지고 새롭게 도전하려는 사람들에게 큰 시련의 달이 될 수 있습니다. 업무는 송년회 같은 여러가지 일로 시간을 잡아먹죠. 이런 12월을 기회로 바꾸기 위해서 몇 가지 방법을 제시하려고 합니다. 좀 더 연말을 보람차게 마무리하고 새해를 계획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새해 결심

대부분의 사람은 새해 결심을 하죠그 중에 소수만이 그 계획을 지킵니다. 새로운 계획을 전략 없이 이어간다면 생산적인 결과를 만들기는 커녕 한낱 꿈으로 끝나게 될 것입니다스크랜튼 대학교 (University of Scranton) John Norcross의 연구에 따르면 절반도 안되는 사람만이 행동을 변화시키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이 공통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열심히 노력하고 새로운 행동을 하기 위해 열심으로 노력을 기울임. (당연한 것 같지만 통계적으로 중요한 차이였습니다!)

>문제의 심각성과 그것이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생각을 함.

>결심한 것을 지속적으로 생각함.

>할 수 없을 때 그 일을 피함.

 

성공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요소로써 자기 반성이라는 개념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훌륭한 개인은 자신의 삶의 크고 작은 사건에서, 경험을 활용하고 프레임화 하는 기회를 얻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훈련을 통하여 미래에 닥칠 일에 대해서 좀 더 성장한 위치에서 그 일을 다룰 수 있습니다. "

 -하버드 교육자 하워드 가드너 (Howard Gardner)


필요한 것

 

>3시간 이상의 방해 받지 않는 시간 - 깊이 들어가고, 생각하고, 생각하고, 올바른 느낌을 갖을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큰 종이 또는 포스트잇 노트 - 이런 활동은 컴퓨터 나 휴대 전화의 방해가 없어야 합니다. 포스트잇 메모로 시작하여 원하는 경우 큰 종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형광펜 또는 다른 필기구 - 재료를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색상의 펜, 형광펜 등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글쓰기 벽이나 보드- 당신의 생각 / 아이디어를 하나의 큰 장소에서 검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테이블을 지우고 화이트 보드가 있으면 사용하십시오.

>저널, 캘린더 및 기타 개인 데이터 - 한 해를 보여주기 때문에,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일어난 모든 일을 상기시켜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신이 정말로 가까이에 있다고 생각하는 소수의 사람들 - 당신은 혼자서 이 것을 할 수 있지만 당신이 정말로 신뢰하는 한 두 명의 사람들과 그것을 공유 할 수 있다면 그것은 훨씬 더 좋습니다.

 



1 단계 : 뒤돌아보기

작년을 돌아보기 위해서, 한해 동안에 찍은 사진, 업무 일지 항목, 이메일 및 달력 업데이트를 시작하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신과 가까운 사람들과 문자 메시지 나 이메일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데 1 시간 정도 타이머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분 동안 타이머를 설정하고 각 질문에 대해 가능한 많은 이벤트 또는 포인트를 기록하십시오.

 

>올해의 하이라이트는 무엇 이었습니까? 자긍심, 즐거움, 사랑을 느끼게 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올해의 힘든 부분은 무엇입니까?  무엇 때문에 힘들었나요? 무엇 때문에 상처, 화가 났거나 슬픈 느낌을 받았습니까?

>올해 배운 것은 무엇입니까 당신 자신과 다른 사람들과, 세상에 대해 배운 것이 무엇입니까?


각 질문을 마치고 생각 / 추억 / 레슨 목록을 생성하면 파트너 또는 가까운 친구와 대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질문 :

 

올 한해 놀라운 일들이 있습니까? 그런 일들로 바뀐 것이 무엇인가요? 5년 동안 기억나는 일은 무엇입니까?

당신이 혼자라면, 당신은 단순히 자신의 질문에 대해 생각하고 저널에 몇 가지 생각을 적어 두면 됩니다.

자기 반성 및 토론을 끝나면 5개 정도 정리 내용을 큰 종이, 저널 또는 컴퓨터에 더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곳에 적어두십시오.

 

>하이라이트 - 소중한 일, 축하 할일을 통해 얻은 교훈은 무엇인지.

>힘들었던 부분 - 실패했거나 실패를 인정하는 것에 감사해야 할 것들. 이 부분은 당신이 원한다면 숨기거나, 찢거나 태울 수 있습니다.

>레슨 - 당신의 어려운 경험이 당신에게 가르쳐 준 것. 시간은 자동적으로 지혜가 되지 않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짜내야합니다.

>연도 이름 지정 -올해를 "탐험의 해" "덜컹 거리는 해"와 같이 이름을 부여함으로써 그 해의 가장 큰 사건을 요약 할 수 있습니다.

 

2 단계라이프 평가

라이프 평가는 많은 책자에서 다루어지고, 많은 실무자가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삶의 여러 부분을 폭넓게 살펴보고 무엇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어느 부분을 관심 기울여야 하는지를 보는 단계입니다. 모두 다른 방식을 따라 여러 가지 영역과 그룹을 가지지만, 이것은 당신의 것 입니다.

 

라이프 평가를 하려면, 다음 각 분야에 대해 1에서 5까지 평가하십시오

각 분야에서 귀하가 얼마나 성취감을 느끼는지 (1 = 완전히 충족되지 않음,  5 = 완전히 충족 됨)

 

- 건강 + 운동

- 친구 + 커뮤니티

- 사랑 + 관계

- 가족

- 창의력 + 모험

- 직업

- 돈과 재정

- 감정적 인 복지

각 지역에 대한 평가를 마쳤 으면 왜 그 답을 주 었는지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Health + Fitness 2 점 줬다면 그 부분을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까?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무언가가 4 또는 5라면, 어떻게 하면 높은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까? 

레이더 차트를 만들면 (또는 ​​8 개의 미니 바 차트를 만드는 것)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의 위치를 ​​파악한 후에는 최종 단계로 넘어갈 준비가 된 것입니다.

 

3 단계 : 앞을 바라보기

이 단계는  내년 목표를 생각하는 것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바라는 소망은 무엇이며,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어떤 방법이 필요합니까? 당신은 큰 꿈을 이루고 싶다면,  그것을 이룰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십시오.

 

타이머를 3 분으로 설정하고 다음 질문에 대한 답을 적어보십시오 (각각 3 분씩).

 >The big list. 내년에 당신이 이루고 싶은 것, 기여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은 무엇입니까? 모든 것을 적으십시오그리고 다음 단계에서 다듬을 것입니다.

>The short list.  소망 / 목표의 리스트를 살펴보십시오. 당신이 그들을 성취하고 싶은 3-5 가지가 무엇입니까? 정말 중요한 것인가요? 이것을 과소 평가하지 마십시오. "좋은 것"이 아닌 "해야 할 일에 초점을 맞추십시오.

 

일단 이것이 끝났다면 목표와 소망의 리스트를  살펴보십시오. 다음 질문을 이용하여 파트너와 함께 이런 목표를 구체화하십시오.

>성공을 정의 할 수 있나요? 대부분의 결심의 문제점은 모호하고 불 특정하다는 것입니다. 귀하의 목표는 연말에 " - 제가했습니다"또는 "아니오 - 저는 이것을 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명확한가요? 그렇지 않다면 구체적인 요소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해보십시오 - 마감 기한, 숫자 또는 최종 조치.

 

>동기는 무엇입니까? 당신의 짧은 리스트에 있는 각각의 목표에 대해, 그 목표를 이끄는 한 두 가지 필요, 또는 목표로 이끄는 욕구를 다신은 이름으로 말할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내년에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목표라면 추가적인 수요 흐름과 는 다른 <모험심> 이 필요하거나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게 뭔가를 증명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를 계속 생각하면 목표를 재정의해야 할 때 도움이 됩니다.

 

>목표를 반드시 이루고 싶습니까? 올해가 끝났을 때 당신이 목표를 60 % -80 %를 달성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얼마나 만족스러울까요? 만일 조금 실망한다면, 계획을 이루고 싶어하는 바람이 큰 것입니다.

단기 목표 리스트를 조정할 때는 다음 질문을 사용하십시오. 일단 행복하다면, 당신은 새해를 테마로 큰 종이, 저널 또는 디지털 장치에 모든 것을 적어 놓으십시오.

 

4단계. 차트 경로

 거의 끝났습니다마지막은 당신이 세운 결심과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길을 확실히 세우는 것입니다.

 

3 분 타이머를 한 번 더 시작하여 다음 질문에 각각 답하십시오.

 

>마일스톤 : 각 목표에 대해, 당신이 궤도에 오르고 있음을 알려주는 좋은 3 개월 이정표는 무엇일까요?

>새로운 연습 :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내년에 채택해야 할 습관, 행동 및 태도는 무엇입니까?

>연결 :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누구와 관계를 구축하고 깊이 해야 할까요? 이 과정에서 누가 당신을 격려하고, 가르쳐주고, 지원해줄 수 있나요?

>포기할 것 :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새해에 버려야 할 습관, 행동 및 태도는 무엇입니까?

 

이 질문들 각각은 여러분이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뿐만 아니라 거기에 도달하기 위해 해야 ​​할 일에 대해 생각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목표를 먼저 설정 한 다음 해당 목표에 대한 작업과 변경 사항을 연결하면 그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경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다른 누군가와 이것을 하고 있다면, 서로 질문과 토론을 하면서 배울 수 있습니다. 서로에게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 할 수 있습니다.

다시 확인 하십시오. 잠시 시간을 내어 큰 종이, 저널 또는 디지털 장치에서 각 질문의 2-3 가지 핵심 정보를 문서화하십시오. 그런 다음 캘린더 알림을 설정하여 3 개월, 6 개월 및 9 개월 후에 다시 체크인하도록하십시오. 그러면 올해가 다가 오면서 새로운 이정표를 재검토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일이 당신에게 일년 내내 계속해서 가치를 부여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마지막 생각들

우리가 일 년에 할 수 있는 것을 과대 평가하지만 10 년 안에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을 과소 평가한다고 합니다. 변화가 어렵고 진도가 느리기 때문에 목표를 설정하거나 새해 결심을 하는 것이 무의미하다고 느끼실 것입니다. 그러나 다른 방법이 있나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상황은 더 안 좋아질 것입니다.

 위대함은 약간의 운을 필요로 한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얼마나 준비가 되었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The Annual Review와 같은 일은 행운을 누리고 불운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