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 3

세포에 형광칠 해볼까요! -IMMUNOCYTOCHEMISTRY (ICC)

IMMUNOCYTOCHEMISTRY (ICC) 이번에 마우스 실험을 하게되면서 조직을 염색해야해서, 가지고 있는 Antibody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아닌지 확인학자 immunocytochemistry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초보니 실험실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서 했습니다. 마지막에 세포에서 핵도 염색되고 target protein을 빨강색으로 보니 논문 준비 중인데 이런 그림도 하나 넣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괜히 또 시작했다가 언제 끝날지 모르는 궁렁텅이로 빠질까봐 한번 해보겠다는 말은 못하겠습니다. 어째든 처음으로 immunocytochemistry (ICC)를 처음 하시는 분들도 따라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한글로 제가 한 방법을 적었고 아래는 원래 abcam에서..

초보 블로그에겐 1년은 쉽지 않았어요.

파워 블로거의 부푼 꿈을 안고 블로그를 시작한지 거의 한 해가 되어네요.네이버에서 시작해서 "네이버는 내 노력을 너무 몰라죠. 돈벌러 티스토리로 간다" 쿨하게 떠나왔지만 티스토리가 만만치 않더라구요.이웃이라는 존재들이 귀찮기도 했지만 지금은 그들의 사랑이 간절하기도 합니다. 여기는 사막합니다. 아는 사람도 없고, 댓글도 안써주고 악플보다 무서운 무플이 가득한 이곳에서 제 블로그의 부족함을 많이 느낍니다.그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그동안 느꼈던 3가지를 간략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이것은 푸념이자, 반성이자, 새로운 각오(?)정도 되겠습니다.^^ 첫째는, 블로그는 전문성이 필요합니다.반성합니다. 반성합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는 "글쓰기 연습과 전문성을 키우면서, 기회가 되면 책을 한번 써보자!"해서 블로그를 ..

취미활동 2018.01.13

사랑하는 자녀가 잘되길 바라며...

아웃라이어 Outlier - 본체에서 분리되거나 다로 분류되어 있는 물건. - 표본 중 다른 대상들과 확연히 구분되는 통계적 관측치. 우리의 자녀들이 성공하기 바라는 마음은 어느 부모나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부모인 우리 모두 우리 아이의 재능과 능력이라는 잘 못된 기준으로만 아이를 판단하고 있지 않은지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아이의 개인적인 능력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꼭 그것만으로 성공을 할 수 있을까요? 주변을 둘러봐도 꼭 어떤 특정 재능이 없어도 잘 먹고 잘 사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가요.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출중한 능력을 타고난 것이 아님을 직관적으로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통해서 부모인 우리가 자녀를 위해서 무엇을 해줄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시면 좋겠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