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춥다_따뜻한돈이불이 필요해

고민이 많가면 이글이 벗어나게 도와줄겁니다.

DiKiCHi 2023. 6. 13. 13:53

자신감, 결단력 및 빠른 사고력은 리더로서 중요한 특징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특징들은 너무 많은 고민과 세세한 분석을 통해 얻을 수 없습니다. 과한 고민은 시간을 낭비시키고 행동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또한 긍정적인 반성을 약화시키고 우리를 주춤하게 만들어 내리막길로 이끌기도 합니다.
이런 우리가 나아가는 것을 막는 고민들을 막아주는 11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새로운 정보가 문두 드릴 때만 받아주세요


과도한 고민은 우리의 결정을 돌아보며 다시 검토하면서 문을 닫지 않을 때 생깁니다. 이미 결정한 사항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것은 새로운 정보가 제시될 때에만 해야 합니다. 제대로 조사와 분석을 했음을 믿으며, 이미 결정한 것을 다시 검토할 때는 새로운 정보가 제시될 때에만 하세요.

2. 고민하는 것과 문제 해결은 다르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계속적으로 생각하고, 고민하는 것은 종종 문제 해결로 위장합니다. 자신이 뭔가 좋고 유용한 일을 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하지만 실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저 자연스럽게 생각하는 것뿐입니다. 어떤 일을 과도하게 고민하고 있는지를 인식하고, 그것이 문제 해결이 아님을 깨닫고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3. 90-10 규칙을 기억하세요.


이것은 자신의 가치를 계산하는 방식이자 비율입니다. 90%는 자아 수용과 자기 존중에서 오고, 10%는 가끔 필요한 외부 인정에서 나옵니다. 90%는 자신의 인정과 자기 존중에서 비롯되어야 하며, 10%는 가끔 필요한 외부 인정에서 옵니다.

과도하게 고민을 하는 사람은 이 규칙을 왜곡하며, 자신의 가치의 90%가 다른 사람의 생각이나 말에 의해 결정된다고 착각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걱정하게 되고, 그것은 과도한 고민으로 나타납니다.

4. 선의로 생각하세요.


과도하게 고민하는 사람들은 사물에 대해 지나치게 의미를 부여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무언가 나쁜 의도가 숨어있을 것으로 가정하고, 다른 사람의 나쁜 의도, 혹은 불합리한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태도를 가지고 있는 것을 인지했다면, 가정을 바꿔보세요. 받아들여지는 일들의 의미를 선의로 이루어진 것이거나, 적어도 중립적인 것으로 가정해 보세요. 대부분의 경우 실제로 그렇습니다.


5. 알 수없것은 알 수 없습니다


미래를 예측할 수 없고, 사람들의 마음을 읽을 수도 없으며, 모든 것을 알 수 없습니다. 그러니 시도하지 마세요. 더 열심히 생각해도 미래를 알 수는 없습니다.

6. 불확실성을 받아들이세요


우리가 뭔가를 모르는 상황에서는 종종 빈칸을 채우려고 하며, 종종 허황된 가정을 만들어냅니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이 “불확실함”보다는 ”불행“을 선택하기 때문입니다. 허황된 가정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가정들은 과도한 고민자의 마음속을 파고듭니다.

한 명의 스님이 불확실성을 다루는 방법을 가르쳐주셨습니다. 그의 가르침을 약자로 기억합니다.
1) 불확실성을 관찰하되, 지나치게 반응하지 마세요. 2) 불확실성의 존재를 인정하고, 불가피하다고 받아들이세요.
3) 불확실성이 창의력과 회복력을 발휘하는 등 이점을 가져다준다는 것을 깨닫으세요.

7. “만약에” 대신에 “한번 지켜보자”로 대체하세요.


과도한 고민자들은 자신에게 계속해서 “만약에”라고 묻습니다. 이는 대답할 수 없는 불가능한 질문입니다. 만약 “만약에”라고 자신을 묻는 것을 발견했다면, 빠르게 “한번 지켜보자”라고 바꿔서 정신적인 마비상태에서 받아들이기로 전환해 보세요.

8. 밖으로 나가서 놀아요


고민하는 것을 멈추고 나가세요. 고민을 벗어나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관심을 가져보고 즐기세요. 당신의 마음속은 어둡고 우울한 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9. 수학적으로 생각해 보세요.


과도한 고민은 종종 최악의 시나리오에 대한 걱정에서 비롯됩니다. 하지만 스스로에게 이렇게 물어보세요. “그렇게 좋지 않은 결과가 실제로 발생할 확률은 얼마나 될까?” 아마도 그 확률은 매우 낮을 것입니다.

10. 평범한 것을 치명적인 것으로 오해하지 마세요


작은 일을 심각한 일로 만들지 말아야 합니다. 작은 문제를 크게 만들지 마세요. 이러한 상황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아요.

11. 잘못될 경우의 실제로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세요


우리는 종종 잘못되는 것을 두려워해서 너무 많이 고민합니다. 만약 당신이 오토바이로 그랜드 캐니언을 뛰어넘거나 대형 상어와 수영하려고 계획 중이라면, 과도한 고민이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제 회의에서 한 결정에 대해 너무 많이 고민할 필요는 없어요.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잘못된 결정이 현실적으로 어떤 결과를 초래할까? 위험을 줄이면서, 정신적으로 꼼짝없이 막힌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는 능력이 커집니다.

그러니 과도하게 고민하지 마세요. 뒤돌아보지 않고 달려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