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긴했는데_기억이안나

부자가 되기 위한 세이노의 비밀: 진한 삶과 멋진 일을 추구하라!

DiKiCHi 2023. 5. 31. 18:53

세이노는 말합니다. "피보다 진하게 사세요." 이 말은 무엇이든 대충하지 말고 전력을 다해 몰입하라는 의미입니다. 재미없는 일은 적성에 맞지 않는 게 아니라 제대로 하지 못해서 그렇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책을 읽고 필요한 지식을 쌓아야 합니다. 알면 잘하게 되고, 잘하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르면 고민스럽고, 알면 즐겁다는 법입니다. 현재의 가치에만 집착하지 말고, 주어진 기회에 책을 읽고 배워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미래에 기회를 만날 수 있습니다.

세이노의 가르침

세이노는 부자, 돈, 사업, 투자, 일, 사람 등 세상에서 성공한 사람입니다. 그는 매사에 서툰 젊은 사람들이나 앞을 내다보지 못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안타깝고 답답한지를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많은 노하우를 갖고 있지만, 애정을 담아 털어놓습니다.

세이노는 부자가 되기 어려운 사람들에 대해 설명합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이 원하는 것이나 싫어하는 것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입니다. 또한, 타인을 전혀 배려하지 않거나 다른 사람을 고려하지 않는 사람들은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진정한 부자는 배려심이 기본이며 필수적인 요소라고 강조합니다.

세이노는 또한 말합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재테크나 투자를 잘하는 것보다도 먼저 업무를 잘 처리해야 한다고 합니다. 일을 잘하기 위해서는 총명함과 민감함이 필요하며, 디테일에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마지막으로, 세이노는 우리가 분노를 느낄 때 원인을 세상에 찾는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삶에 둬야 한다고 말합니다. 분노는 우리 발로 뒷바퀴를 돌리지만, 앞바퀴를 돌리는 것은 우리가 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책임을 지고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책가격은 7,200원, 페이지는 약 800페이지 놀라운 가성비 책입니다.
알라딘 ebook 앱에서는 공짜로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