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긴했는데_기억이안나

테라피스트 서평 "광기 얽힌 의심의 미로, '더 써클'에서 벌어지는 진실의 충돌!"

DiKiCHi 2023. 6. 3. 20:28
테라피스트 책 커버입니다.
테라피스트 서평

줄거리

앨리스와 레오가 이사 온 런던의 고급 주택 단지 '더 써클'을 배경으로 한 이 소설은 혼돈과 의심, 그리고 진실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립니다. 주인공 앨리스는 새로운 이웃과의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집들이를 열었지만, 이 날 알 수 없는 남자가 찾아와 앨리스만을 대화 상대로 선택합니다. 그 후 앨리스는 연인인 레오의 수상한 행동과 이웃인 탐신의 적대적인 태도, 그리고 과거의 살인 사건과의 연결고리를 알게 되면서 점점 혼란에 휩싸이게 됩니다.
 
레오는 앨리스와 함께 이사한 집이 사건 현장이었음을 숨기고 있으며, 앨리스의 언니의 이름과 같은 피해자의 이름이 등장하면서 앨리스는 사건에 대한 집착을 갖게 됩니다. 앨리스는 이웃들을 차례로 의심하며 혼란 속에서 진실을 찾기 위해 애를 씁니다. 하지만 주변 사람들은 앨리스의 의심을 망상으로 도려내며 그녀를 믿어주지 않습니다.
 
작품은 앨리스의 심리묘사와 혼란스러운 상황을 통해 긴장감과 스릴을 전달합니다. 앨리스가 집 안에서 느끼는 끔찍한 감정과 믿을 수 없는 상황은 독자에게도 공감과 혼란을 일으키는 요소입니다. 이야기는 앨리스가 진실을 추적하며 주변의 인물들과의 관계를 조명하고, 혼란 속에서 자신의 정체성과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립니다.
 

리뷰

"테라피스트"는 끊임없이 의심하고 추리하게 만드는 흥미진진한 책입니다. 이 책은 읽으면서 수많은 가설을 내리고 계속해서 의심하며 진실을 파헤치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야기는 새로 이사 온 집이 살인 사건이 일어났던 장소임을 알게 되고, 주인공이 그 사건의 진실을 밝혀나가는 과정을 다룹니다. 이 소재는 영화로도 제작할 수 있을 정도로 흥미진진하며 매력적입니다.
 
책의 초반부는 전개가 조금 느릴 수 있어서 지루한 감이 들지만, 이 부분을 견디고 나면 이야기는 몰입도가 급격히 상승합니다. 휘몰아치는 전개와 등장인물들을 하나하나 의심하며 범인의 정체를 알고 싶은 강렬한 호기심 때문에 책을 내려놓기 힘듭니다. 저자의 문체는 굉장히 쉽고 편안해서 읽기에도 편하며, 묘사는 사실감이 넘치며 생생하게 그려집니다. 앨리스라는 주인공이 집 안에서 미지의 존재를 느낄 때 몸이 오싹해지고, 범인의 정체가 밝혀지는 순간에는 소름이 돋습니다. 작가는 장면을 탁월한 묘사는 감탄을 자아냅니다.
 
책의 중간 이후에는 약간의 예측이 가능해서 반전은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결말보다는 의심과 추리하는 과정 자체입니다. 작가는 의심에 의심을 겹쳐서 루즈해지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그것이 이야기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고 오히려 흥미를 돋구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테라피스트"는 숨 막히는 긴장감과 미스터리한 분위기 속에서 독자를 매료시키는 소설입니다. 읽으면서 머릿속에서 수많은 가설과 의심을 내리며 진실을 파고들어야 하는 경험은 두 번 다시 잊지 못할 것입니다. 추리 소설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봐야 할 작품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