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긴했는데_기억이안나

유연함의 기술 -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비밀은 무엇인가요?

DiKiCHi 2023. 6. 12. 18:48

현대 사회에서는 우리 모두가 현재보다 나은 미래를 꿈꾸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목표를 달성하고 싶고, 일을 잘하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고 싶은 욕망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를 둘러싼 상황은 빠르게 변하고 있어서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직면할 수밖에 없습니다.

출처 교보문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사람들과 좌절하고 망설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서 새로운 업무를 맡거나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두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을 이룰 수 있을까요?

이 책은 우리가 경험을 통해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이는 개인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적인 측면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저자는 누구나 현재보다 더 성장할 수 있고, 더 효율적인 사람이 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성장은 신중한 행동과 검토, 성공과 실패에 대한 성찰, 감정을 처리할 시간, 후속 행동 계획 수립 등의 과정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 모든 과정이 바로 유연함의 기술이 됩니다.

이 책은 총 18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안에서는 경험을 통해 배우는 방법, 학습의 마인드셋, 새로운 행동 실험, 피드백, 체계적인 성찰 방법 등 유연함의 기술을 자세히 다룹니다. 우선 자신이 무엇을 배우고 어떻게 변하고 싶은지 목표를 설정한 다음, 실험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주변 사람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습니다. 이 과정에서 상황에 맞게 실험을 수정하거나 목표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 모든 과정과 경험을 통해 학습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또한, 이어지는 9장에서는 개인이상으로 다른 구성원들과 함께 성장하고, 성장 지향적인 조직 문화를 구축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유연함의 기술”은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으며, 일상 속에서 모든 경험에서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합니다. 각자의 상황에 맞는 방식으로 문제에 접근하고 실험을 기획하고 실행함으로써 개선해 나갈 수 있습니다. 큰 프로젝트나 특별한 경험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일상적인 경험에서도 변화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어렵거나 고통스럽지 않습니다. 작은 실험 하나하나가 어떤 결과로 이어지는지 관찰하며 진행하는 것은 즐거운 과정이 될 것입니다.

출처 교보문고


끊임없는 변화와 경쟁 속에서 뒤처지지 않고 성공하고 싶다면, 어제보다 더 나은 자신이 되고 싶다면 일상 속에서 유연함의 기술을 활용해 지속적인 학습과 성장을 추구하세요. 어려움을 피하지 말고 실패에서 끊임없이 배우며, 자신을 깊이 이해하고 개선해 나가야 합니다. 이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아무런 준비 없이 새로운 상황에 직면하더라도 모든 경험을 즐기며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수십 년의 경력을 갖춘 리더십 전문가인 수잔 애쉬포드가 안내하는 성장의 비밀을 이 책은 담고 있습니다. 그녀의 지혜와 실용적인 지침을 따라가면서 개인이나 조직이 역량을 극대화하고 성공을 향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유연함의 힘을 믿고, 행동을 바꾸고, 소프트 스킬을 익히며, 일과 삶에서 성장하고자 하는 비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단순한 이론이나 개념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적인 도구와 방법을 제시하여 독자들이 실제로 행동을 변경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유연함의 기술”은 개인적인 성장과 조직의 발전을 위한 필수 도구입니다. 이 책을 통해 지속적인 학습과 실험을 통해 더 나은 자신과 조직을 만들어 나가세요. 새로운 길을 찾고, 도전에 맞서며, 성장의 기회를 탐색하는 여정에서 더욱 강해지고 지혜롭게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